자료실

  • Home > 고객지원 > 자료실
VIEW
화면 전체가 검정색으로 표시되었다가 돌아오는 증상 확인 및 조치 방법 (블랙아웃증상)
  • 엑스스타
  • / 2020 .12 .11
  • / 355

1

    모니터와 PC사이의 연결된 케이블을 뽑은 후 다시 연결한 후 모니터 OSD메뉴에서초기화 진행

2

    윈도우10 사용시 하기의 설정을 변경해 주세요

    실행▶ msconfig▶서비스
    1) Windows Error Reforting Service 중지확인 및 체크 해제 
    2) Problem Reports and Solutions Control Panel Support 중지확인 및 체크 해제
    그 후 PC 재시작




    

3

    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

    이 때 이미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더라도 설치 시 업데이트가 완전하지 않거나

    충돌이 일어났을 수 있으니 DDU를 이용하여 삭제 후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.



    DDU 사용법 참고

       https://blog.naver.com/rlarjsdud21/221283095593

    ※3DP chip 같은 프로그램을 써서 통합 드라이버 받지 마시고
      직접 NVIDA 혹은 AMD 다운로드센터에서 직접 다운로드 후 설치해주십시오.
 

4

     특정 게임이나 프로그램 사용중에만 깜빡임이 보일 경우
     해당 프로그램을 삭제 후 재설치 하시거나 프로그램 제공사에 문의해주세요.

5

     윈도우 작업관리자를 켜 놓았을 때 깜빡임 증상이 없으면 특정 프로그램이 깜빡임의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.

 




※ 모두 했는데도 증상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a,b,c 중에 하나일 수 있습니다. 

 a

     케이블 이슈

 b

     모니터포트 이슈

 c

     PC 하드웨어 이슈




아래와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십시오.

7

    집에 다른 종류의 케이블이 있으면 교체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    증상이 사라지면 기존에 사용하신 케이블이 문제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.

8

    케이블 교체 후에도 이상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

    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입고 처리 후 점검 진행해드리겠습니다.

9

    고객센터에서 동일 증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PC를 점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.




감사합니다.